본문 바로가기
만드는 잔/요리 조각

[만드는 잔 ]돌돌돌 야채 계란말이

by 투명한잔 2020. 9. 18.

한동안 반숙란을 열심히 먹었지만

그것도 질리더라!

 

그래서 오랜만에 밥이랑 먹으려고

계란말이를 만들었다.

 

식당에서 파는 계란말이는 계란이

6개나 들어가는 걸 봤지만,

혼자 먹을 거고 노른자를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어도 안 좋다니깐

2개로  만들어 봅시다~

 

계란말이를 만들기 위해 구입한 계량컵

드디어 써보는구나!

 

계란 두 개에 얇게 썬 대파, 소금 한 꼬집을 넣고

열심히 저어준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너무 곱게

섞은 것보다는 대충 섞은 게 더 잘 말리더라

 

펜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열이 올라올 때까지 기다린다.

열이 올라오면 계란물 1/2을 부어준다.

 

계란물이 어느 정도 익으면 

뒤집게로 조심조심 말아준다.

처음 접는 부분은 찢어져도 상관없다

마지막만 잘 말면 된다 ㅎㅎ

 

잘 말아준 계란말이를 펜 끝부분으로 밀고

다시 계란물을 부어준다.

 

돌돌 말기를 반복하면 폭신한 계란말이가 완성!

나는 계란을 2개밖에 안 해서 

두 번 말면 끝이었다! 간단!

 

접시에서 계란말이를 한 김 식혀준다.

안 식히면 계란말이가 잘 안 잘려요...

 

한 김 식히기 실패 ㅎㅎㅎ

배고파서 허둥지둥 잘라버렸지만

식혀서 자르면 예쁘게 잘려요.

 

계란말이를 잘하기 위해서는

사각 펜!! 이게 제일 중요!

사각 펜이 없으면 모양 잡기가 힘들다

 

사각 펜은 간단한 조리에

여러 가지로 쓸모가 많으니

 

자취생들에게 추천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