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잔/여행 조각

부모님과 함께 제주도 여행①

by 투명한잔 2021. 1. 19.

올해는 퇴사해서 시간이 어느 때 보다 많았지만

코로나로 여행을 다니기가 어려웠다.

작년 이맘때를 생각해보니 엄마, 아빠의 결혼기념일

제주도 여행에 무임승차해서 정말 즐거웠다!

내심 엄마, 아빠도 내가 같이 가서 즐거웠을걸!

나중에 잊어버리지 않도록 제주도 여행을 기록해본다~!

참고로 여행은 2019년 11월 말에 2박 3일로 다녀왔다.

첫날일정

🍊김포 공항 - 제주 공항 - 함덕해수욕장 - 성산일출봉 - 저녁 - 숙소

언제나 설레는 비행기 타러가는 길

나는 김포에서 엄마, 아빠는 김해공항에서 출발해 제주 공항에서 만났다. 렌터카를 미리 예약해서 공항에서 바로 업체 차를 타고 자동차를 픽업하러 갔다. 전기차라서 좀 저렴한 편이었다! 출발 전에 내비게이션이 한 번 떨어졌는데, 이게 여행 내내 골칫거리였다. 출발할 때는 괜찮았지만, 계속 내비게이션이 창문에서 떨어져서 급기야 부여잡고 다녔다! 꼭 렌터카 출발 전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 또 확인하자!

공항에서 나와 점심을 먹기 위해 고기 국숫집을 찾아갔다. 너무 배고파서 유명한 데는 줄 서야 할 것 같아 못 갔고 가까운 곳으로 갔다.

가게 이름이 잘 생각이 안 났는데 삼무 국수였군... 사실 크게 감흥 없는 맛이었다... 흑흑. 이 와중에 아빠는 멸치국수를 시키고, 아버지 취향 소나무~

점심 먹고 자동차를 타고 함덕해수욕장으로 향했다. 날씨가 맑지 않아서 슬펐지만 그래도 바다를 보니 흥이 나는구나! 바다 옆에 델문도 카페 돌담이 너무 예뻤다! 사람도 많던데 유명한 곳 같다. 카페 안에는 여러 가지 빵이 많았다. 베이커리 카페인 듯! 시간이 있다면 카페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봐도 좋을 것 같다.

우중충한 바다. 그래도 신난다!
찍었는데 어쩌다 보니 파노라마

걷다가 오징어 모양 붕어빵 같은 게 있었는데 엄마 픽으로 사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추천~

해수욕장을 나와 제주도의 명소 성산일출봉으로 갔다. 원래는 일출 때 가면 좋았겠지만 시간상 우리는 일몰 때 갔다. 일몰 때 가도 너무 예쁜 풍경 온통 붉은빛의 들판! 내려오면서는 어둑해져서 야경까지 함께 봤다. 엄마, 아빠가 예전 신혼여행에서 여기서 사진 찍은 걸 봤는데 내가 다시 찍어 주겠다고 엄청 찍었다! 아빠가 그만 좀 찍으라고 ㅎㅎ

바다 노을은 말 할 필요가 없다.
엄마아빠 리마인드 신혼여행이었기 때문에 정상에서 찰칵!

성산일출봉을 내려오니 정말 깜깜해져서 저녁을 먹으러 갔다. 저녁도 검색 안 하고 근처에 맛있어 보이는 곳으로 갔다. 갈치조림 먹었는데 맛집은 아니지만 그냥 정겨운 맛이 있는 곳이었다.

첫날부터 힘든 일정으로 돌아다니다가 드디어 숙소에 도착!  숙소가 너무 다양해서 고민하다가 적당한 가격대에 온돌방과 전기차 충전소가 있는 호텔로 예약했다. 2성급이라 호텔이라기 보다는 숙소에 가까운데,,, 호화스러운 곳을 찾은게 아니라서 가성비 만족 스러웠다. 부모님이 침대를 별로 안 좋아하시기도 하고 겨울이니깐 온돌방이 더 좋을 것 같아 예약했는데 정말 만족했다! 침구도 푹 식 하고 포근했고 조명도 주황빛으로 아늑한 분위기! 화장실도 깨끗했다! 그리고 숙소에서 한라산이 보인다고 해서 빨리 보고 싶었지만 밤이라 아무것도 안 보여서 빨리 아침이 오기를 기다렸다.

숙소 사진 제대로 찍어 놓은 게 없어서 ㅠㅠ 여하튼 가격이랑 여러 면에서 만족스러웠다!

숙소 정보는 아래 링크로~

www.hotel-thira.com/

제주성산티라호텔

제주성산호텔,성산일출봉,바다,한라산전망,커플,가족,제주전통한식레스토랑,신축호텔

www.hotel-thira.com

숙소에서 거울보며 꽃단장하는 엄마

아까 저녁 먹은 곳 근처에 있던 편의점에서 각자 먹고 싶은 과자 하나씩과 막걸리 한 병 사와 숙소에서 두런두런 이야기를 했다. 숙소에 마땅한 테이블이 없어 의자를 식탁 삼았지만 엄마, 아빠랑 이렇게 맛있는 거 먹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너무 좋았다.

내일은 날씨가 맑기를 빌면서 잠들었다!

🍊제주도 둘째 날 보러가기↓

transparentone.tistory.com/82

부모님과 함께 제주도 여행②

첫 번째 날 온돌방에서 푹신한 이불을 덮고 잠을 푹 잤다. 일어났더니 창문 밖으로 보이는 건 광활한 무밭! 초록 초록한 풍경이 제주도 있다는 걸 실감하게 해 줬다. 호텔에서 돈을 내고 조식을

transparentone.tistory.com

🍊제주도 셋째 날 보러가기↓

transparentone.tistory.com/83

부모님과 함께 제주도 여행③

오지 않았으면 했던 여행의 마지막 날이 왔다. 전날처럼 날씨가 맑았고 겨울 같지 않은 따뜻한 날씨에 코트를 손에 들고 돌아다녔다. 마지막 날 일정도 다 좋았기 때문에 왕왕 추천한다. 그리고